유틸메뉴

denomics

보도자료

바이오가이아(biogaia)사, 프로바이오틱스가 면역력 강화 도움 실험결과 발표

작성일자 : / 조회수 : 243


최근 코로나19 바이러스(COVID-19)의 확산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. 바이러스에 감염되기 전 예방하기 위해서 자가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것이 중요한 가운데, 면역력 강화에 도움되는 것으로 알려진 유산균의 소비 역시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.

흔히 장 건강에 도움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유산균은 사실 프로바이오틱스에 더 가까운 개념이다. 프로바이오틱스란 적당량을 섭취했을 때 우리 몸에 도움을 주는 살아있는 미생물로, 유산균과 프로바이오틱스는 동일한 개념이 아니지만 장건강에 도움된다는 점에서 혼용해서 사용되고 있는 것이다. 그렇다면 장건강과 면역력 강화는 어떤 연관성이 있을까?

몸 전체 면역세포의 70%가 살고 있는 우리 장내에는 이로운 균(유익균)과 해로운 균(유해균)이 공존하고 있다. 잘못된 식습관이나 스트레스 등이 이어지면 장에서 살고 있는 세균 중 유해균이 더 많아져 그것이 알레르기 또는 면역질환으로 이어지게 되므로 장건강이 신체 건강을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. 따라서 장내 유해균들이 유익균과 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데, 이를 위해 복용하는 것이 바로 프로바이오틱스인 것이다.

프로바이오틱스는 균주가 다양한 만큼 그 특성도 다양한데,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세계 각국에서 호흡기 건강 및 신체 면역력이 관심사로 떠오르자 프로바이오틱스 연구 및 개발 선두기업인 스웨덴의 바이오가이아(biogaia)사에서도 프로바이오틱스가 면역체계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실험 결과를 발표했다.


바이오가이아사의 프로덴티스 공식 수입원인 덴오믹스의 관계자는 “프로덴티스는 치과에서 판매하는 프로바이오틱스라서 더욱 호기심을 갖고 찾아주시는 것 같다”며 “각종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좋은 제품을 열심히 알리고 관심을 가져주시는 분들의 건강에 도움될 수 있도록 하겠다”고 전했다.

바이오가이아 프로덴티스는 세계보건기구(WHO)에서 기능성과 안정성을 인정한 ‘락토바실러스 루테리 균(L.reuteri DSM 17938, L.reuteri ATCC 55730)’이 함유되어 있는 건강기능식품으로, 온라인 구매 및 오프라인 구매처는 덴오믹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.


출처 : 미래한국 Weekly(http://www.futurekorea.co.kr) 

http://www.futurekorea.co.kr/news/articleView.html?idxno=131715 


DENOMICS INSTAGRAM @덴오믹스